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일상을 담다.
♣ ... 2015년 영국 완전일주 여행

영국 완전일주 여행 - 바스, 로마 목욕탕, 로얄 크리센트

by 들국화/유채 2020. 8. 5.

 바스, 로마 목욕탕,  로열 크리센트

2015년 6월 18일 ( 목요일 )

로열 크레센트

반원형의 저택으로 이루어진 로열 크레센트는 배스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로 꼽힙니다.

로열 크레센트는 영국 최고의 조지 양식 건축물입니다. 로열 빅토리아 공원을 굽어보고 있는 로열 크레센트에는 오늘날 오성급 럭셔리 호텔과 개인 주거 공간이 들어서 있습니다. 또한 영화 <설득>과 <공작부인: 세기의 스캔들>과 같은 유명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한 장소입니다. 넘버 1 로열 크레센트에 자리 잡고 있는 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18세기 가구와 예술품을 볼 수 있습니다.

30개의 저택으로 구성된 로열 크레센트는 1767년부터 1775년까지 지어졌습니다. 완벽한 대칭 구조의 저택들과 부드러운 경사를 이루는 잔디밭, 멋스러운 낮은 담장과 멋진 전경을 가능하게 하는 배수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 수백 년 동안 거쳐간 유명인들을 기리는 기념 명판을 확인해 보세요. 넘버 5 로열 크레센트에는 영국 작가이자 시인 크리스토퍼 앤 스티가 거주했습니다.

 

 

 

 

 

 

 

 

 

 

로마 귀족들의 목목욕탕, 로만 바스

기원전 1세기경에 로마인들의 세운 목욕탕 유적이 발굴되기 전 까지는 상류층의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있었으며 18세기부터 발굴 작업을 시작하여 19세기에 본격적인 복원이 이루어졌다.

현재는 목욕탕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전시실이 들어서 있다.

로마인들이 건축공학 기술을 엿볼 수 있다.

 

 

 

 

 

 

 

바스는 영국에서 유일하게 자연온천수가 솟는 곳으로 목욕이라는 의미의 영어단어‘ bath'의 어원이 된 곳이다. 지하 3천 미터에서 솟구치는 온천수는 46.5도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1세기 초 섬을 점령한 로마인들이 공중목욕탕과 미네르바(Minerva) 신전을 지으면서 온천 휴양도시가 되었다. Minerva는 로마의 지혜·기예(技藝전쟁의 여신이다. 로마군이 떠난 후 사원은 파괴되고 물을 담아두는 저장고인 신성한 샘(The Sacred Spring)은 아치형 지붕이 무너져 매장되었다. 1100년경 <왕의 목욕탕 : The King's Bath>이 지어졌고, 18세기에는 마실 수 있는 광천수가 인기를 얻으면서 펌프룸(The Pump Room)이 지어졌다. 18세기에 발굴작업

이 시작되어 19세기 후반에 본격적으로 복원이 이루어졌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된다.

 

 

 

 

아래층의 그레이트 바스(The Great Bath)에는 온천에서 나온 뜨거운 천연광천수로 채워지는 대형 목욕탕이지만 수리중이어서 물을 빼놓은 상태였다. 그 주위는 모두 계단으로 둘러싸여 있고, 1.6m깊이의 평평한 바닥은 로마인들이 납으로 씌워놓은 그대로이다. 동쪽온천장은 그레이트 바스에서 나온 따뜻한 물로 채워진 온탕이고 서쪽온천장은 주변 찜실에서 나온 입욕자들이 들어가는 냉탕으로 원형의 풀장이 지어졌다. 위층으로 올라가면 난간위에는 줄리어스 씨저(Julius Caesar)를 비롯하여 브리타니아를 통치하던 총독들과 브리튼 섬과 특별한 관련이 있던 로마황제 등 9명의 전신조각상이 세워져 있다. 마지막으로 로마시대 유명한 유물들의 전시실로 들어가서 골곤의 머리 벽장식, 술리스 미네르바 ()의 금박청동머리, 제단과 묘비 등을 보고 나왔다. 상가거리에서 자유시간을 가진 후 남쪽 에이본 강변까지 걸어갔다. Green Park Brasserie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 후에 나온 노란 빛깔의 샤베트가 무지하게 맛있었다.

 

 

 

 

 

 

 

 

우리 일행과 함께 했든 여고 동창생들과 가이드 세분.

 

가이드와 함께.

 

댓글